여러분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민(Min)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추가로 처리를 해야하는 몇가지 상황중 GDPR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세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DPR이란? 어떤 것일까요?
GDPR은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의 약자로, 유럽연합(EU)에서 시행하는 개인정보 보호 법률이다. 2018년 5월 25일부터 시행되었으며, EU 회원국뿐만 아니라 EU 역외의 기업들도 EU 시민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처리할 때 적용된다.
GDPR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처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 개인정보의 접근권 및 수정권: 사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과 수정권을 가지고 있다.
- 개인정보의 삭제권: 사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삭제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 개인정보의 전송권: 사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다른 기업으로 이전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통지 및 보상: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사용자에게 즉시 통지하고 적절한 보상을 제공해야 한다.
GDPR 메시지 만들기는 어떻게 설정하는가?
GDPR에 따라 EU 시민이 방문하는 웹사이트나 앱은 사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에 대한 동의를 구해야 한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나 앱은 GDPR 메시지를 표시해야 한다.
GDPR 메시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의 목적
- 개인정보가 수집되는 방법
- 개인정보가 누구와 공유되는지
- 사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
GDPR 메시지는 사용자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하고 간결하게 작성해야 한다. 또한, 사용자는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다는 점을 명시해야 한다.
애드센스 설정방법? 이 부분이 여러분이 주목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EU 시민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GDPR 메시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애드센스에서 GDPR 메시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애드센스에서 GDPR 세팅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다.
-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를 클릭한다.
- GDPR을 클릭한다.
- 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한다. + 설정(사이트 선택)을 세팅한다.
- 메시지를 작성한다.
- 게시를 클릭한다.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GDPR 메시지 템플릿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GDPR 페이지에서 템플릿 사용을 클릭한합니다.
하지만, 템플릿을 사용한 게재까지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중요!) GDPR 메시지를 설정하지 않으면 애드센스 광고가 EU 시민에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꼭 이 부분에 대한 해결을 하고 계속적인 포스팅을 진행하시길 권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을 여기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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