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Bits and Pieces)

"Has become"에 대한 문법적 해석, become의 형태는?

Min,P.E. 2024. 6. 12. 04:46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민(Min) 입니다. 영어에서 "has become", 참 많이 사용하는 단어이자 어구 입니다. 

그런데 has뒤에 오는 become, 이 형태가 궁금할 경우가 많을 것인데요, 그 내용에 대한 이야기를 여기서 다뤄볼까 합니다. 

 

### 해석
"has become"은 현재완료형 동사로, "되었다" 또는 "되어 왔다"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He has become a doctor."는 "그는 의사가 되었다"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This place has become popular."는 "이 장소는 인기가 많아졌다"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 문법적 고찰

1. **현재완료형 (Present Perfect Tense)**
   - **구성**: 현재완료형은 "has/have + 과거분사(past participle)"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 **용법**: 
     - 과거의 사건이 현재까지 영향을 미치거나 상태가 지속될 때 사용합니다.
     - 과거의 특정 시점이 아닌 경험이나 결과를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2. **"Become"의 과거분사 형태**
   - "Become"은 불규칙 동사로, 원형과 과거분사형이 동일합니다. 즉, "become"의 과거형은 "became"이지만, 과거분사는 다시 "become"입니다.
   - 예: "He has become" (그는 되었다), "They have become" (그들은 되었다).

3. **주어에 따른 변화**
   - 단수 주어에는 "has"를 사용하고, 복수 주어에는 "have"를 사용합니다.
   - 예: 
     - 단수: "She has become a teacher." (그녀는 선생님이 되었다.)
     - 복수: "They have become friends." (그들은 친구가 되었다.)

4. **시간의 지속성**
   - 현재완료형은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시간적 지속성을 나타내므로, "has become"은 단순히 과거에 일어난 일이 아니라, 그 결과가 현재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 예: "He has become more responsible since he got the promotion." (그는 승진 이후로 더 책임감 있게 되었다.)

### 예문을 통한 이해
- "Technology has become an integral part of our lives." (기술은 우리의 삶에서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다.)
  - 과거에 시작된 변화가 현재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 "This city has become a popular tourist destination." (이 도시는 인기 있는 관광지가 되었다.)
  - 과거의 변화가 현재까지 영향을 미쳐 지속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 문법적 주의점
- "Has"와 "Have"의 올바른 사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주어가 단수인지 복수인지에 따라 "has"와 "have"를 구분합니다.
- "Become"의 불규칙 변화형을 기억하여, 과거분사 형태를 사용할 때 혼동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와 같은 문법적 고찰을 통해 "has become"의 정확한 의미와 사용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